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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

폭포물결 소스 만들기

폭포물결 소스 만들기

1. 푸로그램을 불러 옵니다.
① Menu bar→Window→Dfault Layout 순서대로 Click하여 푸로그램을 초기화 합니다.
② Properties Panel에서 Movie Properties를 Click하고 아래와 같이 작품규격을 설정합니다.
Width=600. Height=400. 써 넣고, OK를 크릭합니다.
③ 푸로그람 좌측의 View Option에서, 
Zoom facter를 크릭하여 편의상 작업창을 50%로 줄입니다.

2. 작업창을 설정합니다.

작업의 편의를 위해서 작업선을 설치하겠습니다.

Stage에 가로세로 눈금자가 있습니다.

가로 눈금자에 커서를 놓고 Click하면, 세로 작업선이 나타납니다.

작업창의 오른쪽의 가장자리선에서 1mm정도 밖에 설치합니다.

왼쪽 가장자리 선에도 1mm정도 밖에 설치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세로 눈금자에 Cursor를 놓고 Click하면, 가로 작업선이 나옵니다.

작업창의 아래와 위에는 가자자리선과 일치하게 설치합니다.

3. 물결판 만들기

⑴ 툴박스에서 [네모툴 : Rectangle Tool]을 선택합니다.

Properties Panel에서 Fill Color→image→Solid를 순서대로 크릭하고

Stage에서 작업창에 Cursor를 놓고, 드레그해서 Solid Shape이 작업창에 꽉 차도록 합니다.

이 Shape이 기초 물결판입니다.

⑵ 여러개의 물결조합을 만들겠습니다.

① Outline Panel에서 Shape을 크릭하고.

② 제일 위의 Menu Bar에서

[Modify]→[Break]→[Break into Pieces]를 순서대로 Click합니다.

③ 아래의 물결 설정창에서, 가로는 가르지 않고. 세로는 80조각을 냅니다

물결은 좌측에서 2번째 아래로 흐르는 물결양상을 선택하고, OK를 Click합니다.

④ 다음은 Outline Panel에서,

Group 앞의 +를 Click하여 -로 풀어 줍니다.

아래에 80개의 물결조각이 보입니다.

⑤ 오른쪽의 상하 Scrol bar를 Cursor로 잡고 아래로 드레그하여

제일아래의 Shape을 Click하고 키보드의 Ctrl을 누른상태에서

한칸 건너 1개씩 크릭해 올라갑니다. 도중에 콘트롤키를 놓치면 다시해야 합니다.

여기서 물결파의 정확성을 결정하기 때문에, 40개의 Shape을 정확히 선택해야 합니다.

⑥ 삭제할 Shape이 모두 결정되었으면

Outline 글자아래에 ×자를 Click하여 모두 삭제합니다.

⑶ 물결판에 액션을 줍니다.

① 타임라인 패널에서, Shape 라인 1프레레임에 Cursor를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Click하여 [Move] 효과를 줍니다.

② 타임라인 패널에서, Shape 라인에 새로생긴 Effect bar에 Cursor를 놓고, Double Click하여

③ 오른쪽 아래에 나타나는 Effect창에서,

Move duration 물결 흐름의 속도를 10→200으로 서서히 흐르도록 늘려주고

Effect를 크릭하거나 Ent를 칩니다.

④ 다음은 타임라인 패널에서, Cursor로 Scrol bar를 잡고 오른쪽으로 드레그해서

효과막대의 200프레임 끝을 찾아갑니다.

⑤ 효과막대의 끝을 찾아서, 바로 위의 Playline 200포인트를 Click하면. 붉은 Play bar가 나타나면서

Effcet bar가 활성화되고, Stage의 물결판도 붉은색으로 활성화 됩니다.

⑥ 다음은 Tool Box에서 선택툴[↖: Selection Tool]을 Click하고,

Stage에서 물결판을 Cursor로 잡고, Shift를 누른채로, 아래선까지 드레그해 내립니다.

※ 드레그할때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① 물결판을 드레그 할때 변형점을 잡지말고, 면을 잡아야 합니다.

② 반드시 Shift를 누르고 드레그 해야 수직으로 내려 옵니다.

③ 물결판 면을 잡고, 아래선까지 드레그 할 때,

아래선까지 내려와서 정확히 하려고 조금 올렸다 내렸다하면

실재 작품의 물결흐름이 깜박깜박하는 Erro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정확히 아래선에 일치하지 않더라도 한번에 끝내야 합니다.

⑦ 다음은 메뉴바에서, [Modify]→[Grouping]→[Group as Movie Clip] 순서로 그릭하면

강물결 소스 만들기가 끝납니다.

Play Movie 해보고 잘 되었으면 저장합니다.

저장합니다.

물결판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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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포사진을 불러 오겠습니다.

4.사진에 소스 불러오기

⑴ 새로운 Program을 불러옵니다.

① Menu bar→Window→default Layout 순서대로 Click하여 푸로그램을 초기화 합니다.
② Properties Panel에서 Movie Properties를 Click하고 아래와 같이 작품규격을 설정합니다.
Width=500. Height=375를. 써 넣고, OK를 크릭합니다.

⑵ 바탕사진을 불러 옵니다.

① Program 위에서 2번째줄, Tool bar의 오른쪽에서,

[Import! Image]를 크릭하여 준비된 강물사진 1장을 불러 올립니다.

② 사진 7을 크릭해서 모니터상에서 이상이 없으면,

열기를 Click하여 Stage로 올립니다.

③ 올라온 사진이 규격이 틀리면, Properties 란에서

사진의 가로 세로 규격을 처음 설정한 규격대로 고처쓰고 Ent를 칩니다.

5. 물결 만들기 작업을 합니다.

① 다음은 Program 좌측의 Tool Box에서 [PenTool]을 크릭합니다.

② 다음은 Properties 패널에서, 선은 none→Fill Color→Image→Solid 순서로 Click합니다.

③ 다음은 폭포물결 가장자리를 펜촉으로 돌아가면서 찍어서, 물결과 바탕사진을 분리합니다.

④ 처음 찍은 점과 마지막점이 일치하면, 펜촉 끝에 동그라미가 생깁니다.

이때 크릭하면 물결부분이 파랗게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⑤ 다음, Outline 패널에서, 백두산 폭포jpg와 새로생긴 Shape을

Shift를 누른채로 한개로 묶어서

⑥ 위의 메뉴바에서 [Modify]→[Grouping]→[Group as Shape]순서대로 크릭하여

2의 사진을 1개의 모양으로 만듭니다.

⑦ 이때, [겹쳐진 부분을 공란처리 하겠습니까]란 질문에 [아니오]를 크릭합니다.

⑧ 물결을 흐르게 하려면, 갈라낸 부분의 물결 본사진을 찾아와야합니다. Prop[erties 패녈에서

[Fill Color]→[image옆의▼]→[Solie]→[위image옆의▼]→[아래의 image]를 순서대로 크릭하면

갈라낸 물결부분의 사진이 나타납니다.

⑨ 1장의 사진에서 물결부분을 움직일수 없기 때문에, 바탕그림과 물결부분을 분리하겠습니다.

먼저 Outline 패널에서, 백두산 폴포jpg를 잡은채로 메뉴바로 올라가서

[Modify]→[Grouping]→[Ungroup]을 순서대로 크릭하여 해체합니다.

⑨ Outline에서, 2개의 jpg가 생겼습니다.

위의 jpg란에 커서를 놓고, 한글로 [물]이라고 써 넣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의 jpg란에도 [바탕]이라고 써 넣고 Ent를 칩니다.

⑩ 다음은 앞데서 만들어 놓은 강물결소스를 불러 옵니다.

program의 윗줄 Menu bar에서, [Insert]→[Import! Animation]을 크릭하여

강물결 소스 저장주소를 찾아갑니다.

⑪ 저장 장소에서, 강물결 소스를 찾아서

크릭하고 열기를 합니다.

영문 안내판이 나오면, [확인]을 크릭합니다.

⑫ 만약 Masked가 첵크되어 있으면, 첵크를 해제하고

Import!를 크릭합니다.

⑬ 물결 소스가 Stage에 올라왔습니다.

Outline 패널에서, 녹색 내림화살표를 크릭하여

올라온 물결 소스를 물 아래로 한칸내려 줍니다.

⑭ Outline 패널에서, 위의 물결을 크릭하고,

툴박스에서 [↖선택툴]을 크릭하고,

Stage의 물결그림을 1번 크릭하고

PC의 키보드에서, 우측방향키 1번, 아래방향키 1번 크릭합니다.

⑮ 다음은 Outline 패널에서 물결과 강물결소스를 블럭잡고

메뉴바로 올라와서, [modify]→[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순서대로 크릭합니다.

※ 마무리 작업으로 Properties 패널에서,

[Use bottom object as mask]를 크리하여

마스크의 역활을 활성화 시킵니다.

※ 서명

① Tool box에서 [T:Text Tool]을 Clicjk 합니다.

② Properties 패널에서, 글자크기=20포인트, 글자색상=노랑색. 글자정열=중간배열.

③ Stage의 우측하단에 Cursor를 놓고, 우측으로 드레그하여 글틀을 그립니다.

④ 키보드에서 한글변환 키를누르고, [홍길동]이라고 작성자의 이름을 써 넣고

⑤ Properties 패널에서 [Enable Margin] 아이콘을 크릭합니다.

⑥ Timeline 페널에서, 서명텍스트 라인1프레임에 커서를 놓고, 우크릭하고

⑦ [Looping continuously]에서 3번째줄 하단에, [Wild Rainbow]를 Click합니다.

⑧ Menu bar에서, [Modify]→[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순서대로 크릭하고 Ent를 칩니다.

※작품 작성이 모두 끝났습니다.

Play Movie를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저장합니다.

작품성공을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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